전기요금 줄이는 방법

2023. 5. 12. 10:52생활

반응형

2023년 5월 12일부터 전기요금이 오른다고 합니다. 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전기요금 아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에어컨 사용시 전기요금 줄이는 방법

- 에어컨 가동 전 환기필수

  실내 온도를 조금이라도 낮춘 후 에어컨을 가동하는 것이 좋으므로 에어컨 가동 전 10정도는 환기를 필수 입니다.

 

-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기

  시원한 공기가 순환되어 빠른 시간내에 시원해 질 수 있습니다. 선풍기를 틀고 에어컨을 1도만 올려도 전기료가 20%~40% 절약됩니다.

 

- 에어컨 필터 청소하기

  에어컨 필터는 자주 청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지 제거만 잘 해도 에너지를 아낄 수 있고 전기요금도 절약됩니다.

 

- 실외기 커버 씌우기

  실외기 온도는 낮춰주면 에너지 효율이높아지기 때문에 전기료를 최대 20%까지 줄여줍니다. 또한 공기 배출을 방해하는 장애물은 정리하여 공기 순환이 잘 되도록 합니다.

 

- 온도는 24 - 26도 설정하기

  에어컨은 희망 온도에 도달하면 전기를 적게 사용하기 때문에 적정온도는 너무 낮게 설정하지 않도록 합니다. 초기 에어컨 가동시 낮은 온도 설정후 어느 정도 실내온도가 낮아진 후에는 에어컨 희망 온도는 24-26도로 설정하면 에너지가 절약됩니다. 또한 실외와의 온도차가 최대 5도를 넘지 않도록 조정하는 것이 건강에도 좋습니다.

 

■ 에어컨 이외 전기 절약 방법

- 전자 제품 살 때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위주로 구입

  효율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면 가구당 1년간 400W 정도의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전원코드를 완전히 제거

  전력을 완전히 차단하지 않으면 대기전력 소모가 계속 되므로 반드시 코드를 제거하거나 멀티탭 스위치를 끄도록 합니다.

  

- 냉장실은 전체 용량의 70% 이하로 채워 냉기를 순환

  냉동실은 음식물을 가득 채우는게 냉기 전달에 효과적입니다

 

- 전기밥솥은 밥 할때만 사용

  전기밥솥은 보온 기능으로 장시간 사용시 전력소비도 많을 뿐 아니라 밥맛을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전기밥솥은 밥을 할 때만 사용하고 냉장고에 보관 후 식사때 데워먹는 것이 전기절약에 효과적입니다.

 

- 냉장고와 벽과의 거리유지

  냉장도 뒷면에 있는 열판의 온도가 올라가지 않도록 벽에서 조금 띄우는 것이 좋으며 주기적인 청소로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냉장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고 에너지 효율도 5% 정도 증가하게 됩니다.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 나이 계산법  (0) 2023.05.13